명랑완구 공모전 당선작 발표

Posted at 2010/03/12 10:48// Posted in Bururu news


부르르 제 2회 명랑완구 아이디어 공모전이 성황리에 접수를 마쳤습니다.
처음 실시된 지난해 디자인 공모전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부문을 명랑완구 디자인 외에도 제품 아이디어, UCC, 캠페인 아이디어, 콘돔 아이디어 등 총 5개 부문으로 늘려 진행하게 되었습니다.(올해는 특히 콘돔 및 명랑완구의 부르르 자체 공장 가동의 원년이며, 이를 기념하여 콘돔 아이디어도 추가되었습니다)
2월 한달간 응모작을 접수하여 일주일 동안 심사하고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예측 이상으로 응모 열기가 대단하여 부득이 수상작 발표를 한 주 미루게 됐습니다.

응모작의 면면을 살피다 보면 시대와 환경의 변화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디지털기기와 소셜미디어의 확산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고 각종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참가자들의 능력과 아이디어에 혀를 내두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아이디어도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등 뉴 디지털기기 및 미디어가 우리 삶을 풍요롭게 장악할 날이 머지 않았음을 피부로 예감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세상을 명랑하게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부르르 명랑완구 아이디어 공모전.
아직 개척해야 할 부분이 훨씬 더 많은 곳이기에, 고객의 욕구와 요구를 파악하고 반영하는 것이 우리가 고려해야 할 가장 최우선적인 과제라는 믿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명랑완구 공모전을 통해 이 사업의 희망찬 미래와 무한한 잠재력을 오히려 외부를 통해서 새삼 깨닫게 되는 소득을 얻기도 했답니다. 모든 참가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수상자가 아니더라도 참가해주신 분들께는 앞으로 부르르 이용 시, 공모전 참가 사실을 밝힐 경우 초대형 블록버스터급 사은품 등 서비스 세례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공모전에는 명랑완구를 이용하는 일반인(부르르를 비롯한 명랑완구 쇼핑몰)에서부터 학생, 현직 전문가 등 200여 분 이상의 선구자들께서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를 제출해 주셨습니다.
본사에 방문하여 직접 프리젠테이션까지 하는 수고를 불사하신 분부터 두루마리 도화지에 직접 꼼꼼히 스케치를 해주신 분(구겨지지 않도록 무척 큰 택배상자에 넣어 보내주셨음), 명랑완구 부르르 주제가를 작곡, 연주하고 불러서 보내주신 프로 작곡가 분까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응모작 이백여 편을 모두 분석하고 심사하는 것도 굉장한 혈투였습니다. 특히 득점 상위권의 경쟁은 매우 치열하여 소수점까지 따져도 동점자가 나오는 경우가 생기는 등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결승선 통과 장면을 방불케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사과정이 진행될수록 감사와 감동의 연속이었습니다. 명랑완구 시장 개척이라는 척박하고 외로운 길을 걸어온 우리에게 한 모금 바카스가 되어주신 모든 참가자에게 골고루 포상을 드리고 싶은 마음 굴뚝 같습니다만, 공모전의 대미를 장식할 수상작을 꼭 가려내야만 했기에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철저하게 실시하였습니다.

심사기준
시장성(실용성) ★★★★
디자인 ★★★★
아이디어(창의성) ★★★★★
공익성 ★★★★

'세상을 명랑하게' 하고, '실제 상품화되어 세계인을 부르르 떨게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일수록 가산점이 붙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심사위원
전문가와 일반 심사위원으로 이루어진 평가단(부르르 임직원, 디자인/설계/커뮤니티 등 협력업체 임직원 포함)

심사총평 및 각 부문 수상작
이번 공모전에는 퀄리티는 뛰어나지만 이미 제품화가 된 사례가 많았고, 출품작끼리 컨셉이 서로 유사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아쉽지만 이런 경우는 감점 요인이 되었으며, 유사한 컨셉이라면 조금 더 구체화되고 실현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에 가산점이 주어졌습니다.
많은 재기발랄한 의견으로 명랑사회 창달에 동참하신 모든 응모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고마움을 전하며, 매년 계속될 명랑완구 공모전에서 다시 뵙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쉽게 선정되지 못하신 분들께도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격려와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짝! 짝! 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그럼, '제 2회 대한민국 명랑완구 디자인/아이디어 공모전'의 영광의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현금 포상- 총 3팀
■ 최우수상(상금 100만원)- 버튼형 휴대용 바이브레이터
■ 우수상(상금 50만원)- 사이즈 조절형 바이브레이터 '비바스틱'
   우수상- 부르르 로고송

상품권 및 상품 포상- 총 7팀
■ 장려상(30만원 상품권)- 카드형 콘돔패키지
   장려상- 3종 콘돔패키지 디자인
   장려상- 스프링, 봉지형 콘돔패키지
■ 아차상- 콘돔 제품디자인
   아차상- 명랑완구 마케팅 전략
   아차상- 삽입형 바이브레이터 아잉팟
   아차상- 명랑완구 저변확대 캠페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상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전화 및 이메일로 시상 일정 등을 알려드릴 예정이며, 본사에서 거행되는 시상식에 초청합니다. 보안상 당선작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삼가는 점 양해 바랍니다.
상기한 포상내역 외에도 수상자 중에는 희망자에 한해 고급 명랑완구 평생 리뷰어 자격을 부여하고 입사 시 혜택을 드리며, 참가자 전원에게 추후 명랑완구 쇼핑몰 및 로드샵 창업 시 물심양면으로 파격 지원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
내년 공모전에서 다시 만나요!

개별 문의사항은 전화 02-771-7725 주세요.


 

 

2010/03/12 10:48 2010/03/12 10:48

http://www.ilovebururu.kr/trackback/55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오픈아이디란?]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