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메신저 오리가 바이브레이터??

Posted at 2010/04/05 22:58// Posted in SEX TOY STORY

 

바야흐로 인터넷 시대, 가장 각광받는 통신수단 중 하나로 메신저를 꼽을 수 있다. 그 수많은 메신저들의 틈새에서 세계적으로 꽤나 우위적 위치를 보유한 MSN 메신저. 확실히 상당수의 세계인들이 MSN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래선지 MSN에 자주 등장하는 이모티콘이나 캐릭터들이 눈에 익고 친숙하기 마련이다.

 

MSN 메신저를 한번 잘 살펴보자. 대화창에 공개하고 싶은 사진들을 쭉 살펴보면 MSN측에서 제공한 공개사진을 볼 수 있다. 그 중 우리 눈에 친숙한 캐릭터를 하나 살펴볼 수 있으니, 바로 '오리 인형'. 그런데 이 귀엽고 깜찍하여 많은 MSN메신저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공개사진인 오리 인형이 여성의 자위기구 중 하나인 바이브레이터였다는 사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N메신저 대화창 공개사진의 귀염둥이 '오리 인형'

 

이 오리 인형의 정체는 'I rub my duckie'라는 이름의 어덜트 토이(성인용 장난감). 2000년대 초반, 미국의 한 성인용품 회사에서 내 놓은 오리 모양의 여성용 바이브레이터다. 생김새는 영락없이 목욕탕에서 나뒹구는 오리 모양 고무 장난감. 이름 역시 오리를 귀엽게 부르는 '더키'인 이 노란색 고무 장남감은 누르면 빽빽 소리까지 나는 제대로 된 장난감이다. 그러나 이 오리는 엄연한 여성용 자위 기구. 몸 안에 모터와 진동 장치가 설치되어 있고, 배터리를 넣으면 부르르 온몸을 떠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 rub my duckie!

 

집 안에서 엄마나 누이의 바이브레이터를 발견했을 때의 민망함을 최소하시킨다는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들고 나온 '더키'. 그렇지만 '더키'는 출시 초기 그리 많이 팔리지 않았다. 불편하기도 했고 길이에 대한 불만도 적지 않아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았다고 한다. 그랬던 '더키'가 결정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바로 MSN 메신저 덕이다. 사용자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개 사진에 메신저 제작사의 프로그래머가 이 '더키'그림을 넣은 것이다.

 

아이들이 목욕하면서 갖고 놀 법한 귀여운 오리 장난감이라고 올려놨는데 알고보니 섹스 토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키'는 없어서 못 팔 정도의 인기를 끌었고, 10년의 전통을 지닌 '에로틱 어워드'에서 2003년 섹스 토이로 뽑힐 만큼 선풍적인 자위 기구가 되었다. 기존의 섹스 토이에 비해 너무 귀엽다는 것 뿐만 아니라 완벽한 방수 기능을 갖추어서 욕실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고 심지어 물 위에서 헤엄도 친다고 하니 일반 장난감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심사위원들의 평. 게다가 섹스 토이에 대한 고장관념을 바꾸는 등 섹스 토이의 개념에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오고, 섹스 토이의 대중화를 이끌어 낸 상품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 rub duckie의 공식 웹사이트 메인

 

이렇게 MSN 공개사진 오리 인형의 정체가 밝혀지면서 네티즌들은 '여태까지 뜻도 모르고 팝송을 부른 것과 같은 격'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어린이들과 청소년들도 즐겨 사용하는 메신저에 공개적으로 사용하는 사진이라면 더욱 신중히 생각해서 올려야 되는 것 아니냐는 비난부터 깜찍한 이미지 때문에 지금껏 공개 사진으로 사용했는데 민망하기 짝이없다는 반응까지 다양하다. 이에 대해 MSN 관계자는 "이같은 사실을 전혀 몰랐다" 며 "공교롭게도 메신저 캐릭터와 섹스 토이가 일치한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I rub my duckie'는 섹스 토이의 기능을 뛰어넘어 '두키 마니아'라 불리는 열성적인 팬클럽을 탄생시켰다. '두키 마니아'들은 기존의 제품에 갖가지 색깔을 칠하고 모양을 조금씩 바꿔 인터넷에 다양한 변종 오리를 등장시켰다. 이러한 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에 힘입어 제작사측에서도 외관과 모양을 개선한 변종 오리들을 내놓기도 했다. 가터벨트를 맨 더키, 여행용 더키, 메이드복을 입은 더키 등 종류도 다양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종류의 더키

 

귀엽고 깜찍한 외모 속에 전혀 예상치 못한 발명 의도를 숨기고 있었던 MSN 공개 사진 오리 인형. 현재 당신의 MSN메신저 공개 사진이 오리 인형은 아닌가?

 

2010/04/05 22:58 2010/04/05 22:58

http://www.ilovebururu.kr/trackback/84

  1. 김미김미
    2010/04/09 16:32 [Edit/Del] [Reply]
    아..이런사실이 있었다니.. 우습ㄴ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오픈아이디란?]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